안녕하세요 주지입니다.
뜻밖에 소식을 들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됩니다...
바로.... 다음 클라우드의 종료입니다....
다음 클라우드가 종료되다니..
그만큼 클라우드 시스템이 많아서 그런거겠죠..
그래도 다음 클라우드를 좀 써본 사람으로써 안타깝습니다.
계정당 30GB의 저장용량을 주어서 나름 괜찮았는데....
다음 클라우드가 사라지면.. 어떤 클라우드를 사용해야 할까요...
1.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보다 더욱 많이 쓰일 N드라이브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해주고 있죠..
어떻게 보면 다음 클라우드보다 훨씬 좋은 클라우드입니다!!
하지만...20GB의 제한된 저장용량..
돈을 지불한다면.
이렇게 사용도 할 수 있지만... 클라우드에 돈 지불하는사람 많지않죠...
2. Google Drive
2번째는 구글 드라이브..!!
요새 왠만하면 다 구글 쓰죠..
Google Gmail, 안드로이드 폰, 애플 계정, 주소록, 캘린더 등등..
그렇기에 구글 드라이브도 꽤나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도 작은 저장용량(15GB)로 사용하기엔 너무나도 적은 용량입니다..
3. Flickr
가장 추천하는 드라이브입니다.. (최근 제가 바꾼 드라이브.. ^^)
저장용량은 자그마치 1TB!!
이건 다 못쓸 수준이죠...
저장 용량은 크나 단점이 존재합니다.
Flickr는 Yahoo에서 제공해주는 거라.. 해외 Yahoo계정을 만들어야 하고... 따로 싱크해주는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개인이 만든 싱크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딱히 전부다 제 마음엔 안들더군요...(그렇게 따지면 네이버, 다음이 참 잘해놓은거에요...)
또 외국 사이트다 보니..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때가 많습니다... 빠를떈 빨리빨리 되요 ~
하지만 그만큼의 저장용량의 이점이 있어서... 전 Flickr를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애플 전용 어플도 있어서 스마트폰에서의 자동 백업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One Drive(MS 사 드라이브), T 클라우드(SKT), 드롭박스 등등이 많습니다.
각자의 클라우드들은 다 각자의 이점이 있으니 선택하실때 잘 선택해서 사용하면 너무나도 좋을 것입니다 ~
ps.
구글에서 구글 포토를 정식으로 내놨군요..... 정보가 느리네요.......ㅜㅜ
구글 포토는 용량이 무제한입니다. 믿고 쓰는 구글 산이고!!! 굉장히 좋은 어플이 될거 같습니다.
또한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움짤을 만들어준다거나, 파노라마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등의 여러가지 기능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해상도 1600 이상은 원본으로 저장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1600이면 충분하다고도 생각되지만.. 요새 DSLR은 6000픽셀로도 찍히니깐... 좀 아쉽기도 하죠....
전 Flickr 사용중이지만.. 이제 DSLR로 찍은 사진은 Flickr로 관리하고 스마트폰으로 찍은거는 구글 포토로 관리하려고 합니다.
사용 후 후기 남겨야 겠네요!!